> 패션 > 패션 하우투

2017.12.29. FRI

SAY THE WORD

올해의 패션 단어

2017년 패션 기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는 과연 무엇?


‘펜은 칼보다 강하다’고 했다. 단어와 그 단어들이 모여 만들어진 문장은 우리가 사는 세상을 반영하고, 생각과 사상을 다듬을 정도로 강렬한 힘을 지니고 있다. 글로벌 패션 리서치 엔진 리스트(Lyst)가 올 한 해 100개 이상의 온라인 패션 & 라이프스타일 매체의 3만 개 이상의 기사를 분석했다. 그리고 2017년 가장 많이 사용된 10개의 단어를 추려냈다. 결과는? 상위권 단어들은 정치적인 성향을 띠고 있었다. 권력을 의미하는 파워(Power). 깨어나다, 선동하다 등의 영어 단어 Wake의 과거형 Woke. 진술, 공식 성명 등을 의미하는 스테이트먼트(Statement)가 이름을 올렸다. 4위부터는 꽃무늬 아이템, 남성적인 슈트, 못생긴 크록스와 어그 패션 등을 짐작게 하는 단어가 이어졌다. 아래 올해의 패션 단어 10개를 공개한다. 당신은 어떤 단어를 가장 많이 본 것 같은가?


1위 파워(Power)
2위 일어나다(Woke)
3위 스테이트먼트(Statement)
4위 꽃무늬(Floral)
5위 밀레니얼(Millennial)
6위 엑스트라(Extra)
7위 남성적인(Masculine)
8위 컬트(Cult)
9위 못생김(Ugly)
10위 비건(Vegan)


본 기사는 엘르 영국판 “These Are The 10 Words The Fashion World Used The Most in 2017” 웹 기사를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김주연
디자인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