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8.11.03. SAT

NOW HE'S HERE

시대를 초월한 밴드 '퀸'을 그리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밴드 '퀸'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속에서 전설을 연기하는 레미 맬렉을 만났다


퀸의 독창적인 음악은 어떤 의미가 있나 세대와 문화를 초월한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특히 응원가로 사랑받는 ‘We are the champions’ ‘We will rock you’는 굉장하다. 거대한 경기장에서 모든 사람이 다 같이 노래하고 하나가 된다. 다른 어떤 밴드도 해내지 못한 일이다.
퀸의 리드 보컬이었던 프레디 머큐리 역을 제안받고 어떤 기분이 들었나 처음에는 쇼킹했다. 프레디 머큐리라니! 흥분이 가라앉은 뒤에는 역할의 무게가 느껴졌다. 그는 지금 세상에 없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살아 있고, 가장 재능 있는 아티스트로 추앙받고 있으니까. 그래도 특별한 인물이 될 수 있어 짜릿했다.
프레디는 관객을 휘어잡는 화려한 쇼맨십으로 유명했다. 어떻게 변신했나 약 19억 명이 시청한 역사적인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 장면을 위해 제작진이 안무가와 연습하길 권했다. 하지만 난 프레디의 퍼포먼스는 짜여진 안무가 아니라고 말했다. 무대에서 받은 영감과 그때그때의 감정에 따라 움직였을 것이다. 그래서 무브먼트 코치의 도움을 받아 그의 움직임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당신의 연기를 본 퀸 멤버의 반응은 런던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멤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노래를 불렀다. ‘난 프레디처럼 할 수 있어’라며 스스로 자신감을 줬지만 조마조마했다. 드러머인 로저 테일러는 카리스마가 있었고 기타리스트인 브라이언 메이는 많은 칭찬과 조언을 해줬다. 프레디를 세상에서 가장 잘 아는 사람들에게 인정받다니!
프레디의 뮤즈이자 오랜 친구인 메리 오스틴과의 관계를 소개하면 이 영화에서 루시 보인턴이 연기한 메리가 그의 삶에 끼친 영향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프레디는 메리를 가리켜 ‘그 누구보다 사랑한 사람’이라 했고, 그녀를 위해 ‘Love of my life’를 썼다. 메리가 없었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프레디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이해한 프레디는 어떤 사람인가 그가 남긴 노래들을 관통하는 주제는 사랑이다. 사랑을 찾으려는 열망과 엇갈림에 대한 것으로 프레디는 끊임없이 사랑을 찾아 헤맸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10월 31일 개봉한다.


CREDIT

에디터 김영재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