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8.11.06. TUE

ELLE RECIPE

ELLE 레시피, 아보카도랑 스팸 넣고 쉐킷!

'스팸 is 뭔들' 짭쪼름하고, 고소하고, 담백한 이 맛에 반해, 안반해?

집에서 밥 해먹기 귀찮을 때? 10분 안에 끝나는 '데리야키 스팸 아보카도 덮밥' 레시피




재료 스팸 1/3개, 아보카도 1/2개, 달걀 1개, 밥 1공기, 시판 데리야키 소스, 샐러드 채소, 포도씨유 적당량


만들기 1 스팸은 한 입 크기로 깍둑 자른다. 숟가락으로 떠먹기 편한 크기로 자르는 것이 좋다. 대신 너무 작게 자르면 씹는 맛이 없으니 주의할 것


만들기 2 뜨겁게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스팸을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스팸이 익으면 팬에 있는 기름을 닦은 다음, 데리야키 소스를 붓고 졸이듯 굽는다. 시판용 데리야키 소스를 사용하거나, 없으면 볼에 간장 1큰술, 청주 1큰술, 설탕 1/2 작은술을 넣고 섞어 만들어도 된다. 청주가 없다면? 물을 넣어 간을 맞춰도 된다. 



만들기 3 달걀은 반숙 후라이로 굽는다. 달걀 노른자가 스팸의 짠맛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만들기 4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슬라이스 한다. 아보카도는 적절히 숙성된 것이 좋다. 너무 익은 아보카도는 칼 대신 숟가락으로 살을 퍼내어 사용하도록 한다. 



만들기 5 밥 위에 달걀 후라이, 아보카도, 스팸, 샐러드 채소를 얹으면 완성! 기호에 따라 마요네즈를 뿌려 먹어도 좋다. 치킨마요처럼!




CREDIT

에디터 김은정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