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인터뷰

2017.09.21. THU

STAND BOLD

캡틴, 조진웅

조진웅은 변화에 유연하다. 그럼에도 지키고 싶은 게 있다. 그래서 그는 변했지만 변하지 않았다

조진웅,조진웅화보,조진웅엘르화보,엘르10월호


조진웅,조진웅화보,조진웅엘르화보,엘르10월호


배우 조진웅이 패션 미디어 <엘르> 10월호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다.


영화 <대장 김창수>에서 치기 어린 외골수 청년에서 감옥소의 진정한 어른으로 변모해가는 ‘김창수’ 역을 맡아 인생 캐릭터를 예고한 조진웅. 이번 화보에서 조진웅은 절제된 포즈 속에서 흡입력 있는 눈빛과 뛰어난 집중력으로 감도 높은 포트레이트를 만들어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조진웅은 <대장 김창수>에서 역사 속 실제 인물을 연기한 것에 대해 “배움이 있는 캐릭터를 만나는 게 가끔 두렵기도 하지만 그런 큰 인물을 만나서 그의 몫을 일부나마 살아보는 것도 결국에는 내 몫이다.”라고 전했다.


매 작품마다 진심이 느껴지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조진웅은 “연기에 대해 변하지 않는 건 아직도 두렵다는 것이다. 캐릭터와의 충돌이 너무 아프고 외로울 걸 알지만 그럼에도 부딪혀야 한다. 어디까지 부서질지 모르겠으나 아직까지는 그렇다.”라며 연기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의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대장 김창수>는 10월 19일 개봉한다.


조진웅의 더 많은 화보와 깊이 있는 인터뷰는 <엘르> 10월호와 <엘르> 공식 웹사이트 www.elle.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CREDIT

사진 안주영
글 정시우
에디터 김영재
디자인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9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