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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06. SAT

WEEKEND WORKOUT

주말의홈트 #혼자서도 잘해요, 맨몸운동


점프 스쿼트는 스쿼트 동작에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두 배로 늘려준다. 물론 다섯개만 해도 벌써 숨이 턱턱 막히지만 칼로리 소모 효과는 굉장히 좋은 편. 근육에 더 자극을 잘 느끼고 싶다면 저항 밴드를 활용하자. 단숨에 난이도는 확 올라가면서 제대로 하체 운동까지 ok. 양손을 번갈아가며 땅을 짚어주는 동작을 20회씩 3세트 반복할 것.




더 추워지기 전에 밖에서 맨몸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요즘처럼 약간 쌀쌀한 날씨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지방을 더 빨리 소모시킨다는 것을 잊지 말자. 밖에서 어떤 운동을 해야할까 고민이라면 주목.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중간중간 스쿼트나 PT체조 동작을 섞어주면 효과적인 서킷 트레이닝이 완성된다.




정적인 운동을 좋아한다면 고난이도 요가 동작에 도전해볼 것. 이효리가 즐기는 요가 동작 중 하나인 핀차마유라 아사나다. 상체 근력을 키우는 데 좋은 동작이나 오랜 시간 연습은 필수. 처음부터 홀로 서기 어려운 동작이기 때문에 벽을 이요하는 것이 좋다. 어깨가 팔꿈치보다 앞으로 나가면 부상 위험이 있으니 자세에 주의할 것.

CREDIT

에디터 전아영
영상 출처 @JOJA, @KERISPILATESROOM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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