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헬스/다이어트

2018.05.16. WED

A-Z OF WELLENESS

운동할 때

진정한 체육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주목하라



HE SHOU WU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항염 효과가 뛰어난 하수오.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만성피로를 개선한다. 생리 기능을 활성화해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하기도!



IRON

생리와 임신으로 남성에 비해 많은 철분이 쑥쑥 빠져나가는 여자들. 고기를 잘 먹지 않을 경우 상대적으로 철분 흡수율이 떨어지는 식물성 식품으로 이를 보충하기 어려울 수 있다. 무쇠솥에 밥을 지어 먹거나 철로 된 프라이팬에 음식을 조리하면 음식 속 철분 함유량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 철분제 섭취 시 비타민 C를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더 잘된다는 점도 잊지 말자.


조리 시 음식에 넣고 같이 끓이면 철분 1일 권장량의 75%가 섭취된다. 럭키 아이언 피시(Lucky Iron Fish).



JUMPING FITNESS

걷거나 뛰기만 하는 유산소운동, 똑같은 동작만 반복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이 지겹다면 점핑 피트니스를 눈여겨볼 것. 딱딱한 바닥이 아닌 트램폴린 위에서 발목이나 무릎의 충격이 덜한 점핑 에어로빅, 트램폴린의 탄력으로 하체와 복부 근력이 강화되는 점핑 웨이트, 체중을 옮기면서 균형감을 길러주는 점핑 밸런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엘르> 뷰티 에디터 천나리가 직접 체험해 본 바 어릴 적 ‘방방이’에서 어떻게 그렇게 놀았을까, 싶을 만큼 금방 숨이 차고 땀이 났다는 후문. 여건이 어렵다면? 꾸준히 줄넘기만 해도 불필요한 체지방이 연소돼 살이 쫙쫙 빠질 것.



KCAL DOWN

배불리 먹은 고열량 식사. 폭식의 가책을 덜어줄 다이어트 보조제들.


(왼쪽부터) 바나나잎 추출물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슬림 컷, 112정 5만원대, Vital Beautie. 탄수화물이 체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주는 가르니시아가 가득! 안티스트레스 다이어트 칼로버닝, 2정×56포 7만원대, Green Monster.



LYMPH

우리 몸에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림프관. 이 부위만 잘 마사지해도 부기와 팽만감을 완화하고 에너지를 북돋을 수 있다. 방법은? 미란다 커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몸매 비결인 드라이 브러싱! 샤워 직전, 물을 묻히지 않은 몸에 보디 브러시로 발끝부터 시작해 심장 쪽으로 이동하며 마사지해 보자.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각질마저 제거돼 피부가 한층 매끄러워질 테니. 꾸준한 드라이 브러싱은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손이 잘 닿지 않는 등부터 몸 전체를 구석구석 마사지해 준다. 천연 나무와 돈모로 만든 보디 클렌징 브러시, 1만3천원, Medicube.



MULTI-ACTIVITY SPOTS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무브 무브! 친구와 연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자. 다양한 운동 시설을 갖춘 ‘꿀잼’ 보장 스포츠 놀이터.


스포츠몬스터
장애물 건너기, 클라이밍, 트램폴린, 사격, 농구, 야구, 태권도, 스피닝 등 나열하기도 힘든 30가지 이상의 스포츠 시설을 갖춘 복합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 자리 잡았다.


다이내믹 메이즈
미로 속에서 순발력과 집중력을 요하는 각종 미션을 격파하는 실내 익사이팅 프로그램. 서울 인사동과 강원도 속초, 제주도 성읍점까지 각기 다른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바운스
벽면을 활용한 묘기를 펼치는 월 존, 긴 트램폴린 트랙을 뛰는 슈퍼백, 피구 게임 전용 닷지 볼 등 트램폴린의 탄성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NON-DAIRY

비교적 소화가 쉬운 비유(Non-dairy) 제품이 우유의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으로 우유를 멀리해야 하는 ‘속불편러’들이나 유당 분해 능력이 없거나 약한 유당불내증을 가져 자체 우유 금지령을 내린 이들이 이를 우유 대신 마시거나 시리얼, 과일과 함께 아침 식단으로 섭취하고 있는 것.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 밀크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E,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식. “햄프 시드를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바나나와 베리, 아보카도 반 개 등을 혼합해 마셔도 좋죠.” 엘 맥퍼슨이 추천하는 모닝 스무디 레서피에 도전해 봐도 좋을 듯.


아몬드액 95%로 만든 무당 아몬드 음료는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1천원, Blue Diamond by Maeil.



ORGASM

오르가슴은 정서적인 만족만 선사하는 게 아니다. 뇌가 강화되고(오르가슴에 오른 여성은 뇌 대다수 부위가 흥분 상태를 보인다). 옥시토신과 도파민, 엔도르핀 분출되며, 숙면 확률과 면역력은 높아지고, 혈압은 낮아지며,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까지 팽팽해진다니. 이쯤 되면 만병통치약인 셈. 함께 오르가슴으로 향할 파트너가 없다고 슬퍼하지 말 것. 여성은  클리토리스 자극만으로 99% 확률로 오르가슴에 도달할 수 있으며, 우리에겐 수많은 도구가 존재하니까!


우머나이저, xnrh, 19만9천원, Pleasure Lab.



PONYTAIL

운동하다 뺨 때리는 거추장스러운 머리. 스타일리시한 런웨이표 포니테일로 변신!



QUIET

하루 2시간을 침묵 속에서 보내면 기억과 연결된 해마세포의 발달이 촉진된다는 소식. 빛과 소음으로 둘러싸인 도시에서, 의식적으로 고요한 시간을 가져보자. 마음의 평화가 그리 멀리 있지 않다.



ROOT TO STEM

<포브스>가 2018년 푸드 트렌드 중 하나로 채소와 과일의 뿌리부터 줄기까지 전체를 이용하는 요리법을 꼽았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적 의도에서 시작된 이 푸드 트렌드에서 버리지 말라고 말하는 재료는 다음과 같다. 당근 꼭지, 귤 껍질, 브로콜리 줄기, 감자 껍질 등. 무를 통째로 굽거나 케일 줄기를 양념에 볶는 등,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일단 버리지 말고 굽거나 볶아볼 것.

CREDIT

사진 TANE COFFIN
글 SARA MCLEAN
에디터 천나리, 이마루, 김미강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5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