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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3. THU

FOOD CONTROL

식욕을 다스리는 법

마음처럼 되지 않는 다이어트. 운동이 힘들다면 먹는 것부터 줄여보자. 자꾸만 허기지는 당신의 식욕을 억제시킬 방법이 여기 있다


쓴 만큼 식욕이 뚝!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한다. 단 카카오 함량 70% 이상의 초콜릿을 식전에 50g 정도 먹어야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천연 식욕 억제, 허브차

남미에서 자라는 허브차의 일종인 마테는 천연 식욕 억제제로 유명하다. 식욕에 영향을 끼치는 마테인이 들어 있어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음식 섭취를 확연히 줄일 수 있다.




배고픔을 잊게 하는 양치질

잠깐의 양치질만으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배가 고프다고 느낄 때 양치질을 하면 치약의 알싸한 맛으로 인해 배고픔이 사라진다.




식욕을 지배하는 컬러, 블루

파란 접시에 음식을 담아보자. 즉각적으로 식욕이 뚝 떨어지는 효과가 있다. 파란 그릇에 담긴 햄버거와 떡볶이. 생각만으로도 구미가 당기지 않는다.




아이셔, 신맛을 잡아라

더 이상 짠 음식이 아닌 신 음식을 먹을 것. 실제로 김신영이 15kg 감량한 방법으로 식초, 레몬, 자몽 등과 같은 신 음식을 자주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다.



<식욕이 줄어드는 생활 속 습관>


1 TV끄기
TV를 보면서 먹는다는 것은 맛을 포기한 채 그저 배를 채우는 행위다. 식사를 제어하려면 의식을 분산하는 활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2 음식은 한 접시에 담기
한 접시에 담으면 자연히 음식의 가짓수가 줄어들고 이는 적응 양의 식사를 유도한다. 새로운 메뉴는 식탐을 자극할 뿐, 되도록 음식의 가짓수를 줄이고 단출하게 한 접시에 담아내는 지혜를 발휘할 것.


3 몸 따뜻하게 하기
추울수록 우리 몸은 열을 내려고 하며, 열량이 높은 음식을 필요로 한다. 낮은 온도보다 적당히 높은 온도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소비되는 열량도 증가한다.


CREDIT

에디터 김지혜
사진 GIPHY
디자인 전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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