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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23. SAT

#ELLENESS Ⅳ

먹으면서 또 먹을걸 생각하지

덜 살찌게, 건강하게, 똑똑하게 먹고 마시는 법




STOMACH ≠ FRIDGE

‘저녁에 소개팅이 있으니 점심 많이 먹어둬야지!’ 흔히 먹으면서 다른 음식이나 이후의 약속을 생각하는 우리는 굳이 불필요한 칼로리를 미리 축적하려 든다. 몇 시간 후에 벌어질 일을 위해 많이 먹어두는 것이 더 낫다는 식이다. 하지만 철인 3종 경기를 하지 않는 이상, 시간당 소모할 수 있는 칼로리는 제한돼 있다. 실제로 일상활동에서 우리 몸은 시간당 최대 200cal 정도 소모한다. 소화 시스템을 고려해야 한다는 말이다. 반대로 극도로 소식할 경우, 다음 식사에서 폭식을 하거나 집요하게 당분을 찾게 될 수 있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적당량을 하되 뇌가 포만감을 인식하도록 최소 20분 이상으로 식사 시간을 잡자. 그럼에도 배가 고플 땐? 빵 대신 혈당을 꾸준히 안정시키는 단백질이 풍부한 그릭 요거트나 달걀, 에너지 바를 선택할 것.




DETOX ≠ WEIGHT LOSS

디톡스가 몸속 독소를 몰아낸다? 디톡스가 몸무게를 줄여준다? 전자의 대답은 예스, 후자는 노다. 디톡스가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디톡스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주의). 아니 오히려 경우에 따라 반대의 결과를 낳기도 한다. 디톡스로 단식하거나 극도로 배가 고픈 상태의 신체는 하루 1200kcal 이상을 섭취할 때보다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살이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건 일시적으로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일 뿐. 단백질 셰이크를 별도로 섭취하지 않는 한 되려 근육이 약해지기도 한다. 디톡스를 마친 후 정상적인 식사를 시작할 땐? 뇌가 살아남았다는 생존 본능을 발휘, 폭주할 위험성이 크다는 것도 명심.



HEALTHY DRINKS

믹서기로 5분이면 뚝딱. 윤기가 흐르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해독까지 해주는 홈메이드 건강 음료 레서피.



불로장생의 묘약 @capbeautydaily
혈행 개선에 탁월한 약초 하수오. 항균, 항염 효과뿐 아니라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추천.
재료 따뜻한 아몬드 우유, 또는 코코넛 워터 1컵, 하수오 1/4작은술, 코코넛 버터 1큰술




드라큘라의 ‘피’로회복제 @ellecafejapan
피곤하고 지친 날 활력을 북돋워줄 천연강장제. 재료를 모두 썰고 나면 주방이 온통 핏자국이 될 테니 주의하시라. 

재료 비트 뿌리 1개, 오렌지 2개, 빨간 피망 1/2개, 엄지손가락만 한 생강 1/2개




인어 스무디 @honeyhi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다세포 해조류, 스피룰리나를 활용한 레서피. 단백질과 미네랄, 엽록소가 풍부해 차세대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재료 아몬드 우유 225g, 스피룰리나 1작은술, 크로렐라 1작은술, 바나나 1개 반, 건조 코코넛 42g, 민트 잎 6개, 카카오닙스 1큰술, 콜라겐 파우더 2큰술




착한 그린 주스 @moonjuiceshop
케일은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를 예방해 준다. 맛이 없어 먹기 힘들면 사과나 레몬을 추가해 보자. 몸도, 마음도 선량해질 것.
재료 케일 1/2단, 시금치 한 움큼, 파슬리 1/2단, 샐러리 6개
 

CREDIT

에디터 천나리
사진 MARTIN RUSCH/TRUNK ARCHIVE, GETTYIMAGESKOREA, SHUTTERSTOCK, 전성곤, COURTESY OF FITBIT, LUSH, NIKE, REFA CARAT, SEALY, ZEN HEALING SPA
글 LUCY DANZIGER, SARA MCLEAN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9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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