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헬스/다이어트

2017.08.20. SUN

쌤, 지금 무슨 생각 해요?

트레이너 속마음이 궁금해

헬스장에서 가열차게 운동하는 사이, 트레이너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


‘풀메’는 자제해 주세요

트레이너들은 한껏 꾸민 메이크업이 집중력을 떨어트린다고 지적한다. 목표량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검은 눈물이 흐르거나 블러셔가 얼룩질 걱정을 한다면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터. 더욱이 색조 화장품 입자와 땀, 노폐물이 뒤엉켜 모공 속에 머무른다고 생각해 보자. 운동 후 좋아질 줄 알았던 피부에 뾰루지가 올라오는 것, 끔찍하지 않겠나! 생얼이 최선이지만 선블록이나 쿠션 팩트로 가볍게 마무리는 것이 현명하다.


식단이 90%

운동만 열심히 하면 살이 빠지지 않는다. 많이 먹고 많이 운동하면 ‘근육돼지’가 될 뿐! 칼로리가 적은 음식만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데도 몸무게에 변함이 없다면 너무 배불리 먹고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 보자. “고구마를 권했더니 아주 폭식을 했더군요. 주먹만한 거 세 개면 충분한데…. 다이어트식은 무엇이든 정량을 맞춰야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피트니스 2.0 김대철 트레이너의 진심 어린 조언.


그냥 솔직하게 털어놓으세요

밤새 술잔을 기울이거나 주말 여행으로 폭식했다고 치자. 몸이 달라진 걸 보고 어제 뭐 먹었냐고 묻는 트레이너 앞에서 동공 지진을 일으킨 경험 있을 거다. “우린 이미 무슨 일이 있었는지 짐작하니 정직하게 말해주세요. 그래야 목표량에 맞는 대책을 세울 수 있겠죠?” 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는 보디 클레리티 짐(Gym) 트레이너 커스티 맥린의 일침.


딴짓, 딴생각은 금물!

운동할 때 특정 부위에 신경 쓰라는 트레이너의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자세마다 도움이 되는 특정 부위가 따로 있기 때문. 하지만 주의가 흐트러지는 순간, 해당 부위로 전달돼야 할 에너지가 순식간에 흩어질 수 있다. “운동을 건너뛰거나 지각하지 않았다고 흡족해 하긴 이르죠. 운동 중 딴생각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체크하는 등 성의 없는 태도는 운동 효과를 떨어트려요.” 항상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으니 긴장하라는 F45 더블베이의 수석 트레이너 테스 얼의 이야기를 명심하자.


하이톱은 잠시 양보하길

실내운동에 적합한 복장도 중요하다. 운동할 때 너무 딱딱하거나, 반대로 너무 폭신한 신발을 신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부상까지 입을 수 있다. 특히 신축성이 뛰어난 액티브 웨어의 특성상 레깅스 속의 땡땡이 팬티나 몰래 넣은 뽕이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 “노브라 차림으로 운동하는 회원님 때문에 당혹스러웠던 적이 있어요. 레깅스를 거꾸로 입는 회원들도 꽤 봤죠.” 김대철 트레이너의 말처럼 탈의실에서 나가기 직전, 복장을 체크하는 습관을 들일 것.


사실 냄새 때문에 좀 괴로워요

신상 공개를 거부한 한 트레이너는 입었던 운동복에 탈취 스프레이나 향수를 뿌리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운동복의 대부분은 금방 땀이 마르는 재질이죠. 그만큼 냄새도 많이 난다는 뜻이에요. 한번은 스프레이 향과 땀 냄새가 섞인 악취가 코를 찔러 창문을 모두 연 적도 있었어요.” 더욱이 노폐물이 남아 있는 운동복은 피부 트러블을 야기한다. 만일 1주일에 세 번 운동한다면, 세 벌의 운동복을 사물함에 두고 이를 모아 1주일에 한 번씩 세탁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건 어떨는지. 모두가 산뜻한 트레이닝 환경을 위해서 말이다.



워터프루프 화장도 말끔하게 지워내는 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징 티슈, 1만9천9백원대, Neutrogena.



근력운동과 고강도 유산소운동에 최적화된 트레이닝 슈즈는 메트콘 DSX 플라이니트 바이오닉, 19만9천원, Nike.



보송한 마무리의 자외선차단제는 마시멜로우 선 쿠션 SPF 50+/PA+++, 2만5천원, Laneige.



운동 후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보디 트리트먼트 향수는 오 데 쟈르뎅, 5만7천원, Clarins.

CREDIT

글 JANNA JOHNSON O’TOOLE
에디터 천나리
사진 GETTYIMAGESKOREA, 전성곤(제품)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8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