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타뷰티

2018.07.20. FRI

ELLE PROMOTION

클로이 모레츠 "민낯 인터뷰는 처음이에요"

엘르가 독점 공개하는 클로이 모레츠의 민낯과 메이크업을 벗고 더 솔직해진 그녀와의 인터뷰


귀여운 '국민여동생'인줄 알았는데, 걸크러시 매력이 넘쳤다. 엘르가 단독으로 만난 SK2의 새로운 글로벌 모델 '클로이 모레츠'는 인터뷰 내내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이번 화보 주제가 '민낯'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혹시나 나와 마주하는 것을 불편해할까 우려했던 마음은 촬영장에 들어서자마자 잊혀졌다. 그녀는 민낯을 전혀 의식하지 않는 듯 카메라와 스텝들을 향해 전매특허인 빅 스마일을 여러 번 지어 보였다. 이번 SK2 #BearSkinProject(#민낯도놓치지않을거예요)를 준비하면서 민낯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는 클로이 모레츠. 맑고 깨끗해진 피부로 더욱 당당해진 그녀를 보고 이 촬영장에 오기까지 풀 스토리가 궁금해졌다.


"민낯 인터뷰는 처음이에요. 근데 어색하지는 않아요.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은 제 모습이 자연스러워졌거든요"



#BearSkinProject(#민낯도놓치지않을거예요)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어땠나요?

이 시대 여성들이 원하는 캠페인이 아닐까요?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아요. 사실 민낯으로 카메라 앞에 선다는 게 쉽지 않잖아요. 솔직히 긴장되고 불안했지만, 가장 저답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생각에 흥분도 됐어요.


7살에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메이크업을 해왔다고 들었어요. 메이크업을 꼭 해야만 하는 분위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어요. 메이크업도 당연했죠. 때문에 SK2 #BareSkinProject(#민낯도놓치지않을거예요) 같은 사회적 변화가 무척 반가워요.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본연의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는 것! 동시대 여성상의 발전을 이끄는 SK2  #BareSkinProject를 지지하고 참여한다는 사실은 저에게도 큰 의미입니다.

 



매거진 <엘르>와 SK2는 늘 당당하고 주도적인 여성상을 제시해왔어요. 당신의 행보도 마찬가지고요. 우리가 가져야 할 소명의식은 무엇일까요?

스스로 자신감을 찾는 것. 그리고 사회가 만들어놓은 가치관 또는 짙은 메이크업 뒤에 나를 숨기지 않는 것. 정신 건강을 챙기는 게 중요해요. 명상이나 요가, 운동 등이 도움이 됩니다. 마음이 건강하면 나의 모든 것이 긍정적으로 변한다는 걸 깨달을 거예요.

 



민낯이 아름답다는 건 몸과 마음, 삶 전체가 건강하다는 증거. 이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한 당신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전 심플함을 중시해요. 잠을 충분히 자고 물을 많이 마시고 커피를 줄이는 등 기본 원칙에 충실합니다. 스킨케어도 마찬가지에요. 클렌징에 신경 쓰고 피테라 에센스를 바르는 것만으로 맑은 민낯은 만들어집니다.





2014년 타임지에서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에 꼽힌 바 있어요. 이런 타이틀이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이에 책임감을 느끼는지 궁금해요.

부담감은 없어요. 하지만 분명 책임감은 필요해요. 요즘에는 SNS를 통해서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영향을 줄 수 있잖아요. 꼭 유명하지 않더라도요! 의사 표현을 할 때 자신의 주체적인 생각을 잘 담아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어린 여성과 성소수자들에게 힘이 되는 메세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해요.


한국에서 SK2의 '놓치지 않을 거예요'라는 광고 문구는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해요. 당신의 삶에서 결코 놓치조 싶지 않은 것이 있다면?

최근에는 피테라 에센스요. 정말이에요! 요즘 정말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카메라 앞에 서는 직업인데 이런 기초 케어 아이템을 절대 놓칠 수 없죠. 그리고 제 강아지요. '루비'의 1살 생일 때 함께 있어주지 못했어요. 집으로 돌아가면 강아지 케이크와 함께 생일 파티를 열어줄 거예요.
 




#BareSkinProject(#민낯도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의 더 많은 내용은 SK2 인스타그램#BareSkinProjec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김아라(프리랜서)
사진 SK-II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