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타뷰티

2017.11.20. MON

BROW QUEENS

눈썹으로 인상 역전!

김혜수의 도도한 갈매기 눈썹, 순딩이 아이유의 일자 눈썹, 성숙해진 설현의 아치형 눈썹까지… 이미지 변신의 핵심은 눈썹. 나름의 업적을 달성해 온 잘나가는 시대별 눈썹들을 되돌아봤다


1987 NAIVE

중·고등학생, 대학생을 주인공으로 하는 청춘물이 인기였던 80년대. 당대 미국 최고의 하이틴 스타가 강렬한 송충이 눈썹의 주인공, 브룩 실즈였다면 한국에는 이연수와 하희라가 있었다. 이연수는 11세에 MBC <호랑이 선생님>으로 연예계에 데뷔해 50여 편의 CF를 찍으며 스타덤에 올랐고, 똑소리 나는 이미지의 하희라 역시 KBS <젊음의 행진> MC로 활약하며 <하이틴> 잡지의 표지 모델을 장식했다. 이들의 공통점은? 순진무구한 청순미와 보이시 무드를 배가하는 짙은 눈썹! 그러데이션 없이 면을 꽉 채우듯 칠한 두툼한 짱구 눈썹은 그녀들의 앳됨을 강조했고, 소년소녀들의 책받침 여신으로 군림하게 했다.



눈썹을 균일하게 물들여주는 필오프 타입의 타투 브로우 젤 틴트, 미디움 브라운, 1만5천원대, Maybelline New York.



납작하게 눕혀 도톰한 눈썹을 연출해 볼 것. 스틸로 쑤르씰 워터프루프, 808 브륀 끌레흐, 5만6천원, Chanel.




1995 SEXY

90년대 최고의 섹스심벌은 김혜수였다. 영화 <남자는 괴로워>에서 직장 동료의 애정 공세를 시원하게 맞받아치고, <닥터봉>에서 바람둥이 싱글 대디에게 키스를 퍼붓는 등 당찬 신세대 역할로 아역 스타 이미지를 탈피하고 글래머 스타로 거듭난 것. 여기에는 서구형의 화끈한 몸매도 한몫했지만 오버사이즈로 그린 팥죽색 입술과 가늘고 길게 꺾어진 ‘갈매기 눈썹’도 주효했다. 단숨에 한 줄로 그린 듯한 가느다란 눈썹이 서글서글한 이목구비를 강조하는 동시에 만만치 않은 여자 이미지를 부각시켰기 때문. 세기말부터 태권도 2단임을 자랑하며 여성 지위에 대한 사이다 발언을 서슴지 않았던 원조 걸 크러시 언니, 멋져요!



가늘게 그려지는 디올쇼 브로우 스타일러, 004 블랙, 3만4천원, Dior.




1997 CLASSY

92년 미스코리아 미로 선발된 이후 MBC <사랑을 그대 품 안에>, SBS <모래시계>, KBS <첫사랑> 등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며 도시적인 이미지를 뿜뿜 뿜어낸 이승연. 손수건 머리띠와 파란 콘택트렌즈를 유행시킨 패셔니스타였던 그녀는 당대 최고의 눈썹 미인으로 꼽힌다. 잔털이 하늘로 치솟은 풍성한 눈썹 머리로 자연미를 강조해 너도나도 혜수 언니 따라 밀었던 눈썹을 다시 길렀다는 후문. 당시 미용실과 성형외과 원장들은 “이승연 눈썹처럼 만들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 공세에 시달렸다고.



나일론 포뮬러가 눈썹을 굵고 길게 만들어주는 휘또 쑤르씰 픽스, 미디움 다크, 5만4천원, Sisley.



붓펜으로 한 올 한 올 모를 그려주고 파우더 스펀지 팁으로 채워볼 것. 쉐이프 & 쉐이드 브로우 틴트, 스파이크드, 2만8천원대, MAC.




2003 PURE

“화장한 거 맞아?” 웰빙이 대두되며 한 듯 안 한 듯한 투명 메이크업이 유행한 2000년대 초반. 피부 표현만큼이나 색조 역시 간결해졌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풋풋한 여대생 역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전지현과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황금비율 마스크 김태희, 한국의 올리비아 허시 한가인, 청순 가련한 첫사랑의 아이콘 손예진까지, 이들의 순도 100% 미모를 북돋워준 일등 공신은 자연스러운 내추럴 브로! 눈썹 칼로 지저분한 눈두덩을 정돈한 후 아이브로 파우더로 듬성듬성하게 빈 부분만 살짝 채워주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살려주면 생눈썹인 척 시침 뗄 수 있을 것.



투명하고 깔끔하게 눈썹을 고정해 주는 워터프루프 브로우 쉐이퍼, 클리어, 3만4천원대, Bobbi Brown.



두 가지 컬러의 그러데이션으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브로우 디자이닝 키트, 2호 다크 브라운, 2만원, Espoir.




2011 STRAIGHT

바야흐로 아이돌 전성시대. 귀엽고, 착하고, 순해 보이는 일(一)자 눈썹이 강세로 떠올랐다. 도톰하게 그려 본래 나이보다 다섯 살쯤 어려 보이는 동안의 상징이자 세계가 주목하는 ‘코리언 브로’. 대표 주자는? 타이틀곡 ‘좋은 날’로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의 음악 순위 프로그램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아이유와 일본에서 정규 음반을 발매해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K팝 선두 주자 소녀시대가 그 주인공. 특히 효연은 치켜 올라간 눈썹을 일자형으로 바꾸고 컬러 역시 모발에 맞춘 금발로 변신해 한결 부드러워진 인상과 물오른 미모로 화제가 됐다.



도장처럼 찍어서 완성하는 아이브로 스탬프, 01 일자형(다크 브라운), 1만8천원, Kiss New York.




2017 ARCH&WAVY

한동안 군림하는 듯싶던 일자 눈썹의 왕좌를 아치 눈썹이 탈환했다. 아이돌에서 배우돌로 분한 수지, 설현이 모두 성숙한 ‘배우미’를 뽐내기 위한 신의 한 수로 아치형 눈썹을 택한 것.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눈썹 산을 둥글리고 꼬리를 살짝 내린 유려한 곡선 눈썹이 세련되고 이지적인 매력을 더해주었기 때문이다. 래퍼 나다(Nada)는 또 어떤가? 최근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Trippin’의 앨범 커버에서 과감하게 굽이치는 물결 눈썹을 선보이지 않았나! 해외 SNS에서 유명세를 탄 #웨이비 브로(Wavy Brow)에서 힌트를 얻은 듯한 바,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홀로서기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된다.



두 가지 색상의 브로 파우더와 하이라이터, 마스카라, 펜슬, 브러시, 트위저로 구성된 아이브로 키트는 글램락 브로우 박스, 2만5천원, Too Cool For School.

CREDIT

에디터 천나리
사진 GETTYIMAGESKOREA, GROUND ZERO, ILGANSPORTS, JOONGANG ILBO,LOEN ENTERTAINMENT, NEWSEN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