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 패션 하우투

2018.02.13. TUE

PAPA’S STREET

아빠의 운동화 공식

발목까지 끌어올린 양말과 사용감 있는 스니커즈에 주목!


출근길을 분주하게 오가는 아빠들의 스타일을 유심히 눈여겨본 적이 있다면 당신의 패션 탐구 능력은 100점 만점에 200점! 발렌시아가, 베트멍, 루이 비통을 포함한 하이패션의 대가들을 비롯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의 내로라하는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올해의 스니커즈 트렌드에 아빠들이 신을 법한 투박하고, 컬러풀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심지어 두툼해서 푹신한 솔과 그 위에 입혀진 사용감 있는 색상까지 똑같다. 1990년대부터 이어져온 아버지들의 취향이 느껴진달까.


못생긴 스니커즈에 발목을 덮는 양말이 트렌드라니! 그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싶지만 발렌시아가가 이 투박한 운동화를 컬렉션에 내놓는 순간, 시판도 전에 품절이 되는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졌다.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지금 제일 잘 나가는 슈퍼 셀러브리티인 켄달 제너, 벨라 하디드, 헤일리 볼드윈이 엄마의 옷장에서 찾아낸 듯한 오버사이즈 진과 재킷으로 빈티지한 트렌드에 합류했다. 이 말인즉슨, 적어도 봄/여름 시즌에는 색다른 스타일을 찾아보기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얘기. 자, 이제 투박한 신발과 타협할 준비가 되었는가?
 



1 EMBRACE ATHLEISURE

아빠들의 전유물은 애슬레저 룩과 매치해도 멋스럽다. 아티코의 대표이자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는 질다 암브리시오는 와일드한 불꽃 패턴이 그려진 오버사이즈 티셔츠에 진주 이어링과 플라워 패턴 쇼츠로 우아함을 더했다. 스포티 아이템들 사이에 반전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를 매치해 투박한 스타일을 중화시켜보자.

 



2 MAKE IT FEMININE

페미닌한 스타일의 드레스나 부드러운 컬러의 니트를 활용해도 좋다. 무거운 운동화와 상반되는 달콤한 아이템들이 사랑스러운 매력을 두 배로 끌어올려 줄 테니까.

 



3 BRING THEM INTO THE OFFICE

운동화는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신발 중 가장 편한 아이템 중 하나다. 오피스 룩을 차려 입기 위해 스타일적 즐거움을 포기하는 대신 비즈니스 재킷이나 펜슬 스커트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4 FOR THE EVENING

뇌쇄적인 코드를 가미해도 좋다. 속살을 드러내는 시스루 소재라던가 미니 스커트와 같은. 단, 아빠의 신발을 신고 섹시해 보이기 위해서는 벨라 하디드가 선택한 스포티 벨트나 오버사이즈 재킷과 같은 상반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5 YOUR WEEKEND SHOE

못생긴 신발은 편안해서 실용적이다.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티셔츠와 디스트로이드 진에 이보다 어울리는 슈즈도 없다. 주말 내내 어떤 룩과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본 기사는 엘르 영국판 “'Dad' Trainers Are Everywhere, But Would You Wear Them?”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에디터 최원희
사진 GETTY IMAGE/IMAZINES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